default_setNet1_2

"경기중 걷기도 힘든 고통이 즐거웠다"

기사승인 2023.09.08  16:42:57

공유
default_news_ad1

- 벤 쉘튼 US오픈 4강 진출 인터뷰

   
 

2023년 US오픈이 계획대로 눈부시게 진행됐다. 스위스 기차처럼 일정대로. 준결승에는 상위 3개 시드인 Carlos Alcaraz , Novak Djokovic , Daniil Medvedev가 진출했다. 모두 전 US 오픈 챔피언이다. 각각 현재 또는 이전 세계 1위다.

알카라스와 조코비치의 경쟁이 재개될 가능성도 있다.

지미 코너스는 이것이 우리가 지불한 비용이고 우리가 원하는 것이라 했다. 

금요일 오후에 조코비치와 맞붙을 선수는 바로 벤 쉘튼이다 . 자신의 급행열차를 타고 준결승전을 향해 뛰어든 침입자. 테니스 관계자들은 확실히 벤을 주목하고 있었지만 그들에게도 그의 활약은 즐거운 놀라움이었다. 47위인 쉘튼은 자신의 다섯 번째 메이저 대회에 출전하고 있다. 작년에만 20세의 이 선수는 챌린저 투어에 거의 전적으로 참여했다.

쉘튼이 역사를 쓰고  US오픈 4강에 진출했다. 

활기차고 동안 같은 얼굴의 전 플로리다 대학 게이터는 투어 경험이 너무 부족해서 이 글로벌 스포츠에 참여하기 위해 1월에 첫 번째 여권을 신청해야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쉘튼은 미국 이외의 첫 해외 여행 호주오픈에서 8강에 진출했다. 쉘튼은 처음으로 조코비치와 대결한 것에 대해 "이전에 나와 플레이한 적이 없는 사람과 플레이한다는 것은 내 게임 스타일의 장점"이라고 말했다.

좀 다르고 파괴적인 것들을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덩치가 크고, 재능이 있었고, 서비스 전달력이 뛰어난 왼손잡이다. 많은 관찰자들은 그가 잠재력을 갖고 있으며 최고의 선수로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팬들은 그를 보러 올 것이다.

 

US 오픈

2023년 9월 6일

벤 쉘턴
뉴욕, 뉴욕 주, 미국
기자 회견

B. 쉘턴/F. 티아포
6-2, 3-6, 7-6, 6-2

Q. 전체적인 감정을 설명하자면, 특히 세 번째 세트를 타이브레이크에서 했던 방식대로 진행하고, 네 번째 세트에서 이전처럼 최대 승리를 거둘 수 있는 추진력을 얻을 수 있었다. 경기 소감을 말해달라
BEN SHELTON:  육체적인 싸움이었던 것 같다. 코트 반대편에는 Frances Tiafoe가 있고 날씨는 꽤 후덥지근하고 더웠다. 우리 둘 다 숨을 고르느라 상당히 지친 상태로 마무리를 지은 것 같다.
3세트가 끝날 때 정말 깊게 파고들어야 했다. 6-5의 세트 포인트를 갖고 있었고, 무거운 다리로 라인에 올라갔고 결국 2번 연속 더블폴트를 했다.  마지막 두 점에서 정말 힘들었다.
내 생각엔 그것이 오늘 밤 나에게 중요한 열쇠였다고 생각한다. 강인하고 끈질기게 행동하며, 아무리 아프더라도 육체적으로 멀리 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것은 내가 고수하고 있던 것이었다.

Q. 너무 즐겁게 플레이하는데, 겉으로 보기에도 그렇다. 당신 안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안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나
BEN SHELTON: 경기 중에 가끔 기쁨을 느낄 때도 있다.  말을 많이 하고 싶다.
내 박스를 살펴보고 거기에 있는 내 친구와 가족을 보면 그들로부터 약간의 미소가 나오거나 재미있는 신호를 받는다. 저는 그것을 즐긴다. 나는 코트에 있을 때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을 정말 좋아한다.
나는 또한 테니스를 즐긴다. 4세트에서 수건을 가지러 걸어가면서 혼자 생각하고 있는데, 지금이 테니스 코트에서 내 인생 최고의 순간이라고 스스로 생각했다. 육체적으로 많이 고통스러웠다. 하지만 나는 그것을 좋아한다. 그게 오늘의 이야기였던 것 같다.

Q. 호주 준준결승 단계에서 연료가 부족했다. 당신은 오늘 밤 멀리 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일주일간 5전 3선승제 게임을 치른 후 신체적으로 어떤 느낌이 드나. 그때와 비교해 지금 당신의 체력은 어떤가
BEN SHELTON: 확실히 체력이 많이 좋아진 것 같다. 하지만 육체적인 것보다 정신적인 게 더 많이 좋아진 것 같다. 오늘은 내 박스로 가서 "얘들아, 나 이제 익었어"라고 말하는 경우가 많았다. 피곤해서 더 이상 갈 수 있을지 모르겠다.
머리 속으로 뒤집을 수 있다는 것이 전투에서 절반 이상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1년 동안 투어에 나가서 많은 경기를 치르고, 코트에 더 많이 머물고, 체육관에서 열심히 하면서 육체적으로 어느 정도 진전을 이뤘다고 생각한다. 내 체력 수준은 확실히 향상되었고, 그 모든 것이 오늘 일어난 일이라고 생각한다.

Q. 현재 자신의 위치에서 노박 조코비치를 상대하게 될 기회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BEN SHELTON: 이틀 쉬게 돼서 정말 기쁘다. 몇 분 전까지만 해도 몰랐다. 선수들이 신나는 단계인 이 단계에서는 며칠 쉬는 것이 좋다.
준결승에 진출하면서 저는 다시 나가서 또 다른 정말 힘든 상대를 상대로 오늘 느꼈던 것과 같은 느낌을 가질 수 있다는 사실에 매우 기뻤다.
저는 코트에서 매 순간을 즐기고, 관중들과 소통하고, 테니스를 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그래서 금요일에 다시 높은 수준을 가져올 수 있기를 바란다.

Q. 노박이 제시하는 도전은 그의 역사를 고려할 때 다른 것과는 다르다.
BEN SHELTON: 정말 힘든 도전이다. 그 사람이 얼마나 확고하고 정신적으로 얼마나 힘든지, 육체적으로 얼마나 힘든지 알고 있다. 그래서 그것은 확실히 제가 게임 계획을 세워야 하는 것이다.
나는 또한 이전에 나를 플레이해 본 적이 없는 사람과 플레이하는 것이 내 게임 스타일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ATP 투어에서 플레이하는 일반적인 경기에서는 볼 수 없는 몇 가지 사항을 테이블에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확실히 금요일에 다르고 파괴적일 수 있는 몇 가지 사항을 테이블에 가져오려고 노력할 것이다.

Q. 3세트 타이브레이크에서 갑자기 세트 포인트에 직면할 때까지의 감정을 조금 설명해달라. 세컨드 서브일 때, '내가 이걸 좀 해보자'라고 생각했나
BEN SHELTON: 일종의 롤러코스터다. 저의 가장 큰 무기 중 하나는 서브다. 그래서 제가 했던 방식으로 2점을 잃은 것은 불행하고 좌절스러웠다.
솔직히 말해서, 다운 세트 포인트에서는 좌절감을 조금 해소하고 그냥 놓아버려야 했다. 나는 모든 일에 대해 너무 불안해했다. 열심히 서브게임을 잡으려고 노력 중이다. 나는 몇 번이나 브레이크 당했다. 스트레스가 너무 많았다. 나는 일종의 해방이 필요했다.

Q. 노박과의 경기를 앞두고 TV에서 그를 처음 봤을 때를 기억하나. 나는 당신이 수년에 걸쳐 그를 여러 번 보아서 당신이 플레이하는 것과 같은 플레이를 하는 것보다 그가 플레이하는 것을 더 잘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BEN SHELTON: 나는 그를 TV에서 처음 봤을 때나 그의 플레이를 본 것이 언제였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제가 어렸을 때 저는 테니스를 많이 관찰하거나 전체 경기를 관전하는 사람은 아니었다.
로저와의 윔블던 결승전은 아마도 2019년이었을 것이다. 아마도 그의 전체 경기 중 하나를 본 것은 그때가 처음은 아니었지만, 그의 전체 경기 중 하나를 본 기억이 나는 것은 바로 그 경기였다.
요즘 기술의 발달로 동영상을 많이 볼 수 있다. 

Q. 당신은 이번 US오픈에서 벌어지고 있는 다양한 일들의 교차점에 서 있는 것 같다. 떠오르는 미국인이다. 분명히 당신과 프랜시스는 오늘 밤 매우 중요한 경기를 펼쳤다. 당신이 그것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지 궁금하다. 여기에는 기록적인 관중이 있다. 테니스의 인기가 거의 부활한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당신은 어떤가. 오늘밤 분위기는 당신이 상상했던 것과 같나
BEN SHELTON: 내가 그 일에 참여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 나는 미국 테니스가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테니스가 전반적으로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을 보고 싶다.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차단하는 일을 꽤 잘 해낸 것 같고, 그 순간에 머물면서 테니스에 집중했다. 그 지점이 재생될 때 아무것도 들리지 않고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것과 같다. 나는 지금 공원에서 연습을 하고 있다. 그래서 내가 얼마나 침착하게 지낼 수 있었는지 좀 놀랐다. 토너먼트가 끝나고 모든 것이 결정되면 한발 물러서서 일어난 모든 일을 살펴봐야 할 것 같다.
나는 Chris Eubanks가 이번 여름 초에 큰 성공을 거두었을 때 그 순간에 일어나고 있는 모든 일에 대해 생각하거나 처리할 시간이 없었지만, 그 당시에는 같은 말을 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Q. 오늘 밤만큼은 아픔과 함께 경기할 때 느끼는 기쁨에 대해 말했다. 경기가 끝나면 기쁨을 느끼며 전화 거는동작을 하고 전화를 끊었다. 무슨 제스추어인지 알려달라. 그리고 자라면서 실제 수화기 있는 전화기를 쥐어 본 적이 있나
BEN SHELTON: 애틀랜타에서 자랐을 때 우리 집 전화는 그런 전화였다.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싶거나 집에 전화를 걸어 그들이 밖에 나가서 축구공을 던지고 싶어하는지 알아보고 싶었을 때, 그게 바로 제가 한 일이었다.

박원식 기자 editor@tennispeople.kr

<저작권자 © 테니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